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발기가 사라졌다면 사망위험율 UP?

반응형

한국의 남성들은 건강한 발기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상당히 예민한 편입니다.

건강한 발기란 음경이 커지고 단단해지며 일어서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고 특히 아침에 자연스럽게 발기가 되는 것이 건강한 남성의 특징인데요.

 

하지만 갑작스럽게 발기 부전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단순히 발기 부전제를 찾기 전에 건강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기 부전은 다양한 원인에 기인하고 스트레스나 우울증, 혈관병 등이 상호작용해서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5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특히 신체적 건강 문제가 발기 부전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발기 부전의 다양한 원인과 예방방법, 그리고 발기 부전 증상이 사망 위험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발기 부전의 원인 다양성

발기 부전은 스트레스, 우울증 등 심리적 문제와 혈관병 등 신체적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나이에 따른 영향

5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는 신체적 건강 문제가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질병관리청 자료에 언급되었습니다.

 

[혈관 기능 저하와 발기 부전]

혈관성 발기부전은 혈관이 좁아지고 굳어가는 관상동맥 경화증, 흡연 등으로 인해서 음경으로 들어가는 동맥의 혈류가 부족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성 발기부전과 호르몬 문제]

남성호르몬의 급격한 저하로 인한 내분비성 발기부전은 갑상선 기능 이상, 뇌하수체 종양, 호르몬제 사용, 갱년기 증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에 의한 발기 부전]

고혈압약이나 항우울제, 신경안정제, 탈모약, 전립선 비대증으로 약물을 복용할 경우 이에 의해서도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골반 부위가 손상되었거나 수술 등으로 인한 외부 요인도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 발기의 중요성

아침에 제대로 된 발기가 되지 않을 경우 사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발기가 없다면 동맥의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고 음경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한다는 신호이므로 심장병의 징후일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유럽의 40살에서 79세 남성 1700여명의 12년간 건강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발기 부전이 있는 남성은 정상 남성보다 사망 위험이 1.7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돌연사 위험이 있는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위험도 커질 수 있으므로 혈관병을 미리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영향과 예방

무조건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기 보다는 생활 습관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흡연, 음주, 비만,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우울증, 전립선 질환 등의 건강 문제가 발기 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우선은 이러한 생활 습관을 조절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등의 노력으로 발기 부전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제중 조절만으로도 발기부전이 70%나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발기 부전제 복용 시 주의 사항

발기 부전제 복용은 혈관 확장 효과로 인해서 두통이나 안명홍조, 시야가 흐려지거나 어지러움 발생, 또는 발기가 계속적으로 지속되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심장병 환자들은 특히 주의하고 질산염 약물을 먹고 있는 사람이라면 발기부전제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복용시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이러한 정보를 통해 남성들은 발기 부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함으로써 예방에 노력할 수 있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정보톡톡 ▼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방법 및 아파트는 어떻게?

최근 TV수신료에 대해 아파트 관리비에 함께 나오던 것을 분리납부 희망 하는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는다는 공고문을 보게 되었습니다. 몇달 전 시끄러웠던 KBS TV수신료 거부 요청이 기억이 났지

youngrich-sonia.com

 

 

24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조건 변경, 지원 금액 알아보기

얼마전 9월 19일, 2024년부터 2026년까지의 기초생활보장제도를 심의하고 그 의결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3년간 기초생활보장제도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면 24년

youngrich-sonia.com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우리동네 (ft.우체통 활용법) 알아보기

안먹어 오래된 폐의약품을 쓰레기 봉투에 버리시거나 하수구에 흘려보낸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폐의약품 안전하게 버리는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의약품

youngrich-sonia.com

 

반응형